마이메뉴
실시간뉴스
 

첫방 ‘우리,집’ 김희선, 명색이 최고 상담의인데…평정심 잃은 현장 스포츠동아 24.05.24 22:11:16 23읽음

0524 우리집_김희선극강충격(오후).jpg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 김희선이 극강 충격에 휩싸인다.

24일(오늘)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기획 권성창 / 연출 이동현, 위득규 / 극본 남지연)은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가정 심리 상담의인 노영원이 정체 모를 협박범에게 자신의 커리어와 가정을 위협받게 되면서 추리소설 작가인 시어머니와 공조해 가족을 지키려는 이야기를 담은 생활밀착형 코믹스릴러다.

‘우리, 집’은 ‘닥터 로이어’, ‘미쓰리는 알고 있다’에서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이동현 감독과 웹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에서 기발한 발상과 감성적 필력의 조화를 이룬 남지연 작가, 김희선-이혜영-김남희-연우-황찬성-권해효-안길강-재찬-정건주-신소율-정헌-양재현-김선경 등 단단한 연기 내공의 믿고 보는 배우들이 각별한 시너지를 예고했다.

김희선은 ‘우리, 집’에서 가족 문제 상담의 일인자로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의이자 셀럽인 노영원 역으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 김희선은 여느 집처럼 사소한 문제들이 있는 집안을, 대한민국 최고 심리상담의답게 다독이고 컨트롤하면서 굳건히 지켜내려는 노영원의 감정 변화를 유연하게 그려내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 김희선이 심리 상담의로서의 온화한 차분함은 온데간데없이 극도의 혼란에 흔들리는 눈망울을 드리운순간이 포착됐다. 극 중 노영원(김희선 분)이 노트북으로 음성 파일을 재생시켜 들어보는 장면. 노영원은 갑작스레 튀어나온 예상치 못한 내용에 놀라 얼음처럼 굳어버린 데 이어 입을 틀어막은 채로 두 눈을 크게 뜬다.

내용을 모두 확인한 노영원은 마치 폭발하기 직전의 표정을 지어보이며 당황에서부터 놀람, 심각 분노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감정 변화를 드러내는 것. 과연 노영원이 듣게 된 음성의 내용은 무엇일지 노영원에게 무슨 사건이 생긴 것일지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이 장면은 극 중 노영원 자신과 가족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일생일대의 큰 사건과 관련되어 있는 키포인트가 되는 장면”이라며 “‘우리, 집’ 1회에서부터 김희선의 폭발적인 열연이 숨 막히는 몰입감을 선사하게 된다. 김희선의 존재감 넘치는 연기와 폭풍 전개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지게 될 ‘우리, 집’ 첫 방송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우리, 집’은 5월 24일(오늘) 밤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사등록시간: 2024-05-24 21:30:00
스크랩 기타퍼가기

실시간뉴스
1 2 3 >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