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메뉴 검색
실시간뉴스
 

책읽는 서울광장에 토끼 조형물…수익금 기부 더팩트 23.07.27 11:15:03 315읽음

책읽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서울 대표 명소에 대형 토끼 조형물이 설치된다. 위시래빗 모형. /서울시
책읽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서울 대표 명소에 대형 토끼 조형물이 설치된다. 위시래빗 모형. /서울시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책읽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서울 대표 명소에 대형 토끼 조형물이 설치된다.

서울시는 삼진제약㈜와 함께 서울 각지에 대형 토끼 조형물 '베니'를 설치하는 시민소통프로젝트 위시래빗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명소에 베니를 설치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주자는 취지다. 28일부터 3일간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는 밤의 여행도서관 행사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서울 곳곳에서 이어진다.

9월부터는 시민들이 직접 SNS 등을 통해 추천한 명소에 베니가 등장하는 추천명소 릴레이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말에는 위시래빗 프로젝트 굿즈 판매 수익금을 시 어린이병원에 기부해 소아 환우 치료비 지원과 물품 후원금으로 활용한다.

조성호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시민들은 서울 도심에서 위시래빗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가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zang@tf.co.kr

스크랩 기타퍼가기

실시간뉴스
1 2 3 >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