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메뉴 검색
실시간뉴스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 "사회 통합하는 균형 판결 노력" 더팩트 22.11.24 18:47:36 11읽음


국회 임명동의안 통과에 입장문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국회=이새롬 기자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임명 제청 넉달 만에 국회 임명 동의를 받은 오석준 대법관 후보자가 '균형있는 판결'을 약속했다.

오석준 후보자는 24일 국회 임명동의안 통과 후 "임명동의 절차가 원만히 마무리 된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오 후보자는 "앞으로 대법관의 직무를 수행하면서, 국민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판결, 법 앞의 평등이 지켜지는 판결, 우리 사회를 통합할 수 있는 균형있는 판결을 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법관의 임무를 마칠 때까지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찬성 220명, 반대 51명, 기권 5명으로 오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가결했다.

지난 7월28일 김명수 대법관의 임명 제청 이후 120일, 지난 8월29일 국회 인사청문회 이후 88일 만이다.

오 대법관 취임식은 25일 대법원에서 열린다.

leslie@tf.co.kr



[인기기사]

· 대통령실, 野 장경태 고발…'김건희 여사 빈곤 포르노' 정쟁

· 삼성 찾은 민주당, 민주노총 총파업엔 '침묵'

· 예견된 화물연대 총파업…17년 요구 '안전운임제' 뭐길래

· [월드컵 프리뷰] 벤투호 우루과이전 승리, '라인 컨트롤'이 변수

· “합리적 임금·폐암 대책”…학교 비정규직 파업 D-1

스크랩 기타퍼가기

실시간뉴스
1 2 3 >
검색